에프엑스시티 연락처

남산은 소나무를 비롯한 각종 수목이 이루는 푸른 수림경관이 훌륭한데, 특히 조선시대에 소나무가 많이 자랐다고 전해지며 이곳의 소나무를 함부로 베어내지 못하도록 하였다. 산꼭대기에서는 사방으로 광활하게 펼쳐진 서울 시가지를 볼 수 있다. 한편, 수림은 잘 보호되어 대도시 도심부(都心部)임에도 꿩을 비롯한 각종 산새·다람쥐 등 산짐승의 보금자리가 되고 있다. 남대문·퇴계로3가·장충공원·이태원동(梨泰院洞)·후암동(厚岩洞) 등 여러 곳으로부터 산꼭대기에 이르는 산책로가 있으며 서울시 전망을 조망하는 조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정상부에는 탑골공원의 정자를 본뜬 팔각정(八角亭)과 N서울타워, 박물관, 레스토랑, 카페 등의 시설이 있고, 산정부에 한국의 경위도 원점(經緯度原點)이 있다.


천연의 양항으로서, 네덜란드에 앞서 동인도 제도에 진출한 포르투갈인의 기지로서 1769년에 건설되었으며, 유럽풍의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이루고 있다. 1976년 인도네시아 영토가 되었다. 여름에는 비교적 서늘하나, 건계가 긴 기후적 특징을 이용하여 카카오 ·커피 ·목화 ·코프라 등 플랜테이션 작물을 재배하며, 이들 산물을 집산 ·수출한다. 그 밖에 비누 ·향료 ·도기 ·면직물 ·커피 등의 제조 ·가공도 성행한다.


휴양림에는 산림문화휴양관, 야영장, 자연관찰원, 삼림욕장, 잔디광장, 등산로,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도서실, 출렁다리, 정자 등이 있다. 주변에 석회암 지대에서 발달한 천연동굴인 화암동굴과 정선아리랑의 발생지 아우라지, 화암약수터 등의 관광지가 있다.


최고봉인 동도의 망향산(247m)을 비롯하여, 서도의 음달산(237m)·수월산(128m) 등 비교적 경사가 급한 산지로 이루어져 있다. 해안은 작은 돌출부가 많고 드나듦이 심하다. 대부분 암석해안이며 동도의 남쪽 해안은 높은 해식애로 이루어져 있다. 1월 평균기온 2℃ 내외, 8월 평균기온 25℃ 내외, 연강수량 1,361.7㎜ 정도이다.


감자는 전분이 주성분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단백질, 지방이 적고 당분이 적은 편이다. 그러나 감자를 저온에서 저장하면 전분이 감소하고 자당(sucrose)이 증가하여 단맛이 증가하게 된다. 감자의 칼륨 성분은 위 속의 산과 알칼리의 균형에 영향을 주므로 과산성 위염에 도움이 되며, 점막세포의 점액이 정상적으로 분비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비타민 C와 B1도 많이 들어있어 겨울철 비타민 공급원으로 매우 중요한 식품이다.


영동선에 속하며 영주 기점 20.2km 지점에 있다. 1955년 12월 31일 역원 배치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1960년 4월 11일 역사를 신축, 준공하였으며 같은 해 6월 10일 보통역으로 승격하였다. 1993년 4월 14일 승차권 차내 취급역으로 지정되었으며 1995년 12월 5일 낡은 역사를 헐고 새 역사를 신축, 준공하였다. 1997년 6월 1일 다시 역원 배치 간이역으로 격하되었고, 2007년 6월 1일부터 여객 취급이 중지되어 열차가 정차하지 않고 그대로 통과한다. 역종은 배치 간이역(봉성역 관리)이며, 승강장은 1면 2선이다. 코레일(Korail) 경북본부가 관리하고 있다.


왕릉과 왕비릉이 나란히 놓인 쌍릉으로, 병풍석과 난간석은 설치되지 않았다. 각 봉분 앞에 상석 1좌씩 놓았고, 그 양측에 망주석 1쌍을 세웠으며, 봉분 주위에 석호(石虎)·석양(石羊) 각 2쌍을 교대로 배치하였다.


5월에 연한 노란색 꽃이 꽃줄기 끝에서 취산꽃차례로 핀다. 꽃의 지름은 1.5cm 정도이고 꽃받침잎은 5조각으로 달걀 모양 바소꼴이다. 꽃잎도 5조각인데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고 작은 비늘조각이 있다. 열매는 여러 개의 달걀 모양 수과가 모여 둥근 집합과(취과)를 이룬다. 바위미나리아재비에 비해 털이 많다. 한라산·백두산에 분포한다.


해발 1,000m~1,300m 고지대에서 재배되고 수확은 fx팩토리 10월~12월경이고 전통적인 건식법(Dry Method)으로 가공된다. 생두의 모양과 색이 제각각이므로 등급을 매기는데 무리가 있다. 보통 풀 시티(Full City)로 로스팅(Roasting) 하면 과일 향이 풍부하고 신맛이 강하며 적절한 쓴맛과 단맛을 갖는다.


폭포 이름은 1882년 폭포를 오르던 중 부상한 친구를 구하려다 사망한 광산업자 D.W.제임스 무니(D.W.James Mooney)에서 따왔다. 하바수폭포(Havasu Falls), 나바호폭포(Navajo Falls)와 함께 캐터랙트 협곡의 3대 주요 폭포이다.


민속놀이인 고싸움놀이(중요무형문화재 33)를 축제화한 것으로 1982년부터 개최되었다. 마을의 남녀노소할 것 없이 모든 주민들이 참여하는 고싸움놀이를 축제화함으로써 주민들의 단결과 협동심을 높이는 계기로 삼고자 마련되었다.


옛 노나라에 전해내려오는 이야기로 높은 관리가 민정을 살피던 중 나이 어린 소녀가 회초리를 들고서 이빨이 다 빠지고 흰 수염이 난 노인을 쫓아다니는 이상한 광경을 보고 소녀에게 호통을 치니 소녀는 자기가 300살이요, 그 노인은 나의 증손자라 하였다. 소녀는 구기자를 먹어서 그렇다 대답하고 구기자 먹는 법을 관리에게 일러주니 "구기자는 1월에 뿌리를 캐서 2월에 달여 먹고 3월에는 줄기를 잘라서 4월에 달여 먹고 5월에 잎을 따서 6월에 차로 끓여 마시고 7월에는 꽃을 따서 8월에 달여 먹으며 9월에 과실을 따서 10월에 먹는데, 이와 같이 구기자는 1년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하였다. 관리가 집으로 돌아와 구기자를 먹어보니 정말로 들은 대로 효험이 있었다.


인근에 낚시터로 유명한 거북섬과 해변을 따라 1km 가량 벋어 있는 월송 상록수림, 용이 하늘로 승천했다는 전설이 전하는 용굴, 용항리 짝돌밭 등 관광명소가 많다. 바다낚시터로 유명한 장도·황제도, 낙타 모양의 바위와 동굴이 있는 낙타섬, 해안절벽의 부채바위로 유명한 금당도 등 주변에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하는 아름다운 섬들이 많다. 찾아가려면 장흥군 회진항, 완도군 당목항에서 금일행 철부선을 탄다.


몸길이 약 7cm이다. 몸은 원통형으로 등의 외곽이 튀어나왔다. 두 눈 사이는 눈의 지름보다 좁으며, 주둥이의 길이는 눈의 지름과 거의 같다. 입은 비교적 크며 위턱과 아래턱은 거의 같거나 아래턱이 약간 길다. 양턱에는 이가 여러 줄 나 있고 아래턱에 송곳니 모양의 이는 없으며, 혀 끝은 fx렌트 갈라져 있다. 꼬리자루는 가늘고 옆으로 납작하다.


16세기 중반 영국의 여왕 메리 1세는 가톨릭의 부흥을 위해 신교도를 박해하여 '피의 메리'라고 불렸다. 토마토 주스가 피 색을 연상시켜 이름의 유래가 되었다는 설이 유력하다. 마시는 사람은 장식된 레몬을 짜서 기호에 맞게 맛을 조절한다. 하이 볼 글라스에 얼음과 보드카 1~1½온스, 우스터 소스 1대시, 타바스코 2대시, 소금 약간, 토마토 주스를 적당량 넣고 가볍게 저은 다음 셀러리 스틱과 1/6로 자른 레몬 조각을 장식한다. 블러디 불과 같이 해장술로 많이 마시는 칵테일이다

게벨 바르칼 지역에만도 10개 이상의 신전과 3개의 궁전 자리가 남아 fx렌트 있다. 나파탄 지역에서는 이집트 상형문자가 새겨진 독특한 아름다움을 지닌 황금 목걸이가 출토되었다. 19세기에 이 지역에 대한 첫번째 탐사가 있었다. 이를 시작으로 20세기 초반 미국의 고고학자 조지 앤드류 레이즈너(George Andrew Reisner, 1867~1942)와 하바드 대학(Harvard University)의 주도하에 본격적인 발굴 작업이 행해졌다. 이후 20세기 후반까지 계속적인 발굴과 연구가 이루어졌다.

명나라 때 세워진 장성은 북위와 북제 시대에 만들어진 장성을 기초로 하였는데, 특히 수도인 베이징 부근은 이중으로 더욱 견고하게 성벽을 쌓았다. 그리고 요충지마다 벽돌로 성벽을 새로 쌓았는데, 명나라 때 세워진 장성의 평균 높이는 7.8m, 바닥의 두께는 6.5m에 이른다. 그래서 명나라 때에 이르러 간쑤성 서부의 자위관에서 허시후이랑[河西回廊]과 인촨평원[銀川平原] 북쪽의 고원 지대를 거쳐 허베이성 북쪽의 옌산산맥[燕山山脈]을 가로질러 산하이관에 이르는 만리장성이 완성되었다.

그러나 이 지역에 정착한 인간들이 생존을 위하여 많은 나무를 벌채하고 토지를 개발하는 등 자연환경을 크게 파손하여 이를 원래 상태로 회복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로 남아 있다. 매년 900만 명에 이르는 관광객이 이 국립공원을 찾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